"황우여 대표도 국정조사 의지를 언론을 통해 약속했다"

[투데이코리아=정규민 기자] 민주통합당 노동대책위원회(노동대책위)는 7일 새누리당을 향해 "쌍용차 국정조사는 사회적 요청이며 국회의 의무"라며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쌍용차 국정조사 실시 약속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홍영표·은수미·인재근 의원 등 민주당 노동대책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 쌍용자동차 농성장을 찾아 해고노동자들을 위로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새누리당은 대선을 앞두고 대선 후 첫 임시국회에서 국정조사를 실시하겠다는 약속을 했고, 지난해 말인 12월 31일에는 황우여 대표도 거듭 새누리당의 국정조사 의지를 언론을 통해 약속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약속에도 불구하고 지난 4일 이한구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평택 (쌍용차 공장) 철탑 농성장을 찾아 국정조사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차원에서 이야기된 것일 뿐이라며 사실상 국정조사 반대를 선언했다"며 "이로 인해 수천명의 무급휴직자들과 해고자 및 그 가족들의 기대와 희망은 불과 4일 만에 절망과 슬픔으로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새누리당은 황 대표의 발언 후 일주일도 안돼서 국민을 기만하고 죽음으로 쌍용차문제 해결을 소원했던 23분의 주검을 욕되게 했다"며 "쌍용차 정리해고 노동자들과 가족들의 눈에 피눈물을 맺히게 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도대체 얼마나 더 철탑위에 있어야 하고 얼마나 더 사람이 죽어나가야 하느냐"며 "노동자들이 일터와 가족을 뒤로 하고 계속 철탑으로, 죽음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 새누리당이 그리고 박 당선인이 말하는 국민대통합이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우리 민주당 노동대책위는 쌍용차 국정조사가 조속한 시일 내에 실시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여기 대한문 23분의 영정 앞에서 그리고 국민들 앞에서 약속드린다. 조속한 쌍용차 국정조사를 통해서 꼬이고 꼬인 쌍용차 문제의 실타래를 풀고 해고노동자들, 철탑 농성자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터로 가정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동대책위는 홍영표 의원과 은수미 의원이 각각 위원장과 간사를 맡았고, 신계륜, 한명숙, 이목희, 김경협, 김기식, 김기준, 김성주, 이학영, 장하나, 전순옥, 진선미, 한정애, 우상호, 김현미, 이인영, 배재정, 인재근, 김광진, 유은혜, 윤관석, 남윤인순 의원(무순)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