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jpg[투데이코리아=김나영 기자] 캠핑 초보들은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많다. 텐트, 코펠, 렌턴 등등 기본적인 장비에서부터 장비 사용법, 캠핑 요리까지 알아야 할 것도 숱하다. 이런 캠핑 초보는 물론 올 여름 완벽한 나은 캠핑을 하고 싶은 캠퍼를 위한 아웃도어, 캠핑 박람회가 개최된다.

오는 28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국제 캠핑 페어’는 국제캠핑페어사무국이 주최하고 ㈜가족사랑전람이 주관한다.

캠핑에 관한 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캠핑 축제’로 국내외 다양한 캠핑 전문 브랜드가 참가한다. 올해는 콜맨, 코베아, 스노우피크 등 국내외에서 손꼽히는 캠핑전문 3대 브랜드는 물론 식자재, 레저 스포츠, 캠핑카/오토캠핑, 디지털 장비, 아웃도어 용품/장비 업체가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이고 알짜 캠핑 정보를 공개한다.

또한 단순히 보기만 하는 전시가 아니라 다양한 캠프 관련 강연과 체험 및 사은 행사로 꾸며져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3월 1일에는 네파에서 텐트설치 시연회를, 아웃웰에서 콩코드 텐트 설치 시연회를 연다. <캠핑장 쥔장이 되자>라는 책을 쓴 캠프 전문가 한민식씨의 창업 강연도 이어진다.

다음날에는 네이버 파워블로거 ‘차칸늑대’가 ‘초보캠퍼를 위한 강연’을 하고, 스노우피크에서 토르튜 프로 텐트, 엑스트리퍼 설명회가 예정되어 있다. 또 캠핑협회 백재승씨가 강연자로 나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캠핑 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마지막 날에는 콜맨이 신제품 텐트 설치 시연회를 진행하고, 네이버 파워블로거 ‘최종병기 원테크’로 유명한 이원택 씨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는 캠핑’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관람객을 위한 사은품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듀랑고, 코베아, 힐레베르크, 스노우피크에서 텐트, 불레부 통상에서 렌턴, 노마드, 엔릿에서 캠핑용 테이블과 스토브 방수포 등 다양한 캠핑 관련 상품을 증정한다.

한편 주관사 ㈜가족사랑전람 측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서울 합정역에서 일산 킨텍스 노선을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준비했다. 합정역에서 킨텍스로 가는 셔틀버스는 9시, 11시, 오후 1시, 2시, 3시에 운행하며, 킨텍스에서 합정역행은 2시, 3시, 4시, 5시, 6시에 출발한다.

2013 국제 캠핑 페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사무국 전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