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질서 어기는 시위대, 사회분열·전복 기하는 세력"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차기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은 23일 "공동체의 사회질서를 해치는 시위 등을 공권력이 제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공권력 확립과 사회안정 달성' 토론회 개회사에서 "시민이 보는 눈앞에서 사회질서를 무너뜨리는 행위에 대해 공권력이 제대로 집행되지 않을 때 공동체의 전체 질서가 무너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최근 일어났던 현대차 노조 파업을 비롯해 한진중공업 사태, 평택 미군기지 이전반대 시위, 광우병 촛불시위 등을 거론하면서 법질서 확립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독재권력이 시민을 탄압하고 언론이 이를 보도하지 않을 때 시민이 저항하고 또 이를 막는 공권력에 저항하는 행위는 민주화 투쟁으로 평가 받지만 오늘날 법질서를 어기는 시위대는 사회분열과 전복을 기하는 세력"이라며 "이를 제압하지 못하는 공권력은 국민을 배신하는 무능한 공권력으로 도태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박근혜 대통령도 취임사에서 '힘이 아닌 공정한 법이 실현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하면서 초대 총리를 연이어 법조인으로 선임한 것은 공정하고 강력한 법치국가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보인다"며 "모든 면에서 떳떳한 박근혜 정부에서 정당한 공권력이 꼭 확립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김 의원은 연일 보수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 의원은 추석 전 두 차례 열었던 '새누리당 근현대 역사교실'을 통해 '좌편향적 역사관'을 비판하고 우파정권의 정통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정치권에선 이에 대해 차기 당권, 더 나아가 대권을 바라보고 있는 김 의원의 보수행보는 한동안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