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부홍채절개술 생략한 빠르고 안전한 렌즈삽입 수술법

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전국 안과병원에는 시력교정수술을 받으려는 수험생들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라식, 라섹으로 알려진 시력교정수술은 대중화가 됐지만, 각막에 상처가 있거나 각막의 잔여량이 적으면 교정술은 불가능하다.

이같은 환자들을 위해 각막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안내 렌즈삽입술 ICL(Implantable Contact Lens)이 바로 그것이다.

ICL은 콘택트렌즈를 눈동자에 부착하는 원리를 접목한 것으로,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콘택트렌즈를 삽입해 굴절이상을 교정한다. 라식이나 라섹 수술이 어려운 고도근시 환자나 초고도근시환자, 또한 각막에 이상이 있는 경우 ICL시술이 권장된다.

ICL 수술법에도 단점은 있다. 보통 우리 눈 속의 방수는 눈의 모양을 유지시키고 안구 내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안압을 상승시켜 녹내장의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다.

진주박안과의원의 관계자는 “기존 ICL 렌즈삽입술은 방수의 흐름이 막혀서 안압 상승에 따른 녹내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주변부홍채절개술이 반드시 필요했다”며 “이러한 과정을 생략하고도 방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새로운 수술법이 ‘아쿠아ICL PLUS’”라고 설명했다.

진주ICL PLUS 전문병원인 진주박안과의원에서 수술하는 ‘아쿠아 ICL PLUS’는 주변홍채절개술을 하지 않는 대신, 렌즈 중앙에 360μm의 미세한 구멍을 만들어 눈 안에서의 방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주변부홍채절개술을 생략하기 때문에 수술과정이 간소하고, 검사 후 당일 수술이 가능하다.

다만, 정밀한 수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술 전 정밀한 검사와 상담이 반드시 전제돼야 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