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12월 2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신입 및 편입생 모집

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사회복지 예산이 매년 급증하면서, 지방자치단체 1년 예산 중 사회복지 예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20%를 넘어섰다.

이처럼 예산이 증가하는 이유는 노인인구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동시에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치도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각종 유망직종 리스트에는 사회복지사 직종이 빼놓지 않고 이름을 올리고 있다. 사회복지 관련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비롯한 다양한 자격증이 요구되는데, 필수 자격증은 무엇인지, 어떻게 취득해야 하는지가 문제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서울디지털대학교(SDU)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사 1, 2급 자격증을 비롯해 건강가정사, 케어사회복지사 등 꼭 필요하고 취업에 필수적인 자격증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의 경우 사회복지학과에서 필수 10과목, 선택 4과목 등 총 14과목을 이수하면 각 지방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며 1급 자격증은 별도의 시험을 치러야 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2급은 물론이고 1급 취득 과정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또 하나의 유망 자격인 건강가정사(자격인증제)도 가능하다. 이 자격은 사회복지학, 가정학, 여성학 등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관련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하면 자격인증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유아동 복지 관련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된다.

케어사회복지사는 한국케어사회복지대학협의회의 소속 대학 진학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바로 협의회 소속이기 때문에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운영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총장명의 수료증인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과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노인과 노인을 둘러싼 환경을 분석하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실천전문가를 양성하는 노인복지지도사 과정도 취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SDU의 타학과와 연계해 보육교사, 창소년상담사, 평생교육사 등의 SDU총장 명의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14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생을 2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1644-0982), 학과사무실(02-2128-3283/3285), 학과대표메일(welfare@sdu.ac.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