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경관등·태양광도로표시등 등 전문 개발 및 생산

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신재생에너지 등 기후변화 대응 기술과 제품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정부는 창조경제 핵심분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산업을 선정한데다 화석연료와 원자력발전의 부작용이 대두되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시장 흐름에 발맞춰 태양광 관련 제품 전문 개발 기업 솔라텍㈜이 친환경적이고 반영구적인 제품을 잇달아 내놓아 주목을 받고 있다.

솔라텍은 태양광경관등, 태양광도로표시등 등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해 왔다.

현재 국내 관공서 및 조경회사, 도로시설물 회사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수출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솔라텍은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한 결과 현재 15여 개의 관련제품이 특허 등록 및 출원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솔라텍은 경기도 전자무역 프론티어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솔라텍의 경쟁력은 타사와 차별되는 높은 에너지 출력에 있다는 평이다. 솔라텍의 김용륜 개발이사는 “현재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 태양열 관련 제품들은 대개 전기에너지 저장장치를 배터리로 사용하고 있지만 솔라텍 제품은 기존 저장장치의 10배 이상의 에너지 출력이 가능하다”며 “영하 30도부터 영상 60도에서 원활하게 충전 및 방전이 가능한 슈퍼 캐패시터(Super Capacitor. EDLC) 저장장치를 사용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솔라텍의 제품들은 주변 조도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점등 및 소등, 충전이 가능하다. 정원이나 공원, 해변가, 외부 계단, 도로 중앙 및 도로변, 교차로, 자전거도로, 횡단보도 등에 설치할 경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추가적인 유지관리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외에도 외부 설치용, 매립형 등 용도에 따라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다. 솔라텍의 태양광 관련 제품들은 초등학교, 아파트광장, 정원, 자전거도로, 해변가 등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고, 최근에는 캠핑이나 가정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