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가지고 바로 잡지 않으면 우리 경제 희망 없다."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째에 접어든 철도노조의 파업에 대해 강경한 태도를 유지했다. 내년 경제정책에 대해서는 중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민간과 내수가 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의료 민영화 논란에 대해서도 견해를 밝혔다.

현 부총리는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철도노조의) 불합리한 요구는 수용하지 않겠다”면서“(철도노조의 주장처럼)KTX 수서 발 민영화가 아닌 일종의 경쟁체제를 통해서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오석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정부세종청사 기재부 기자실을 찾아 이번 철도 장기 파업과 관련해 “국민 불편과 국가 경제에 어려움을 주면 정부의 정책이 뒤로 물러서지 않겠느냐는 철도노조의 생각이라면 정말로 잘못된 생각이다”며 “안타깝지만 시간을 가지고 바로 잡지 않는다면 우리 경제 희망이 없다”고 강조했다.

현 부총리는 “수서발 KTX 민영화가 아니라고 여러번 정부가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자체를 신뢰하지 않는 것인지 다른 의도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계속 파업상태가 지속하는 것은 굉장히 실망스럽다”며 “(장기 파업에 따른 피해로) 초조해서 불합리한 (노조의) 요구 수용 않겠다”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내년 경제에 대해선 "3.9% 성장 전망은 여러 가지를 고려한 중립적 전망이라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또 내년에는 미국의 테이퍼링 등 2008년 이후 이어져오던 정책 흐름이 바뀌는 시점인만큼 중장기적·구조적 체질 개선을 하는 데 방점을 두고 경제 운용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리병원 논란과 관련 현 부총리는 "의료법인의 영리화가 아니고 공공성을 유지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민영화를 염두에 둔 것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비스산업이라는 게 이해당사자의 충돌, 이념의 대립으로 발전되면 앞으로 나가지 못한다"면서 "공공서비스를 유지하면서 윈윈 해법을 찾은 게 비영리 의료법인의 자법인 허용 대책"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