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수능연계 변형특강 출간…수능과 유사한 EBS 문항 변형 문제 수록

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2015학년도 수능이 200여 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많은 학생들이 개념정리 보다는 문제 풀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많은 문제를 풀어 본다고 해서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은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전문가들은 지금까지의 수능에서 EBS 문항을 변형한 문제가 많이 나온 만큼, 이와 유사한 형태의 문제를 접해보고 풀어야만 실제 수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수능 대비 교재가 수능 문항을 적중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수능 대비 교재 선택 또한 신중해야 한다. 지난 2014학년도 수능 영어 B형의 39번 문항의 경우 ㈜이지수능교육의 ‘E-수능연계 변형완성’ 교재의 일부 문항과 매우 유사했으며, 해당 교재는 모의 평가에서도 높은 적중률을 보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많은 수험생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이지수능교육은 최근 ‘E-수능연계 변형특강’을 ▲국어 B형 ▲수학 A형 ▲수학 B형 ▲영어로 출시했다. 관계자는 “EBS 문항을 수능에 출제될 만한 형태로 변형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다”며 “실제 수능 문항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문항 구성 방식을 적용하여 수능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유명 수능 강사들이 집필한 ‘E-수능연계 변형 특강’은 EBS 교재와 동일하게 총 12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험생의 학습 수준에 맞춰 단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문제를 배점별로 구성하였다. 더불어 과목 별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와 지문을 평가원 방침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여 적중률을 향상시킨 게 특징이다.

‘E-수능연계 변형특강’은 공식 ㈜이지수능교육 홈페이지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는 교재 리뷰를 작성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mini와 어벤져스 USB,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