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들께 사죄해야" vs "시간 허비말고 공약이나 챙겨라"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지방선거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서울시장 선거를 둘러싸고 농약급식 공방이 점차 치열해지는 가운데 여야가 주말인 31일에도 이 문제를 둘러싸고 공방전을 벌였다.

새누리당 김현숙 원내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박 후보는 TV토론에서 '어떤 경우에도 농약 농약이 잔류한 식자재를 학교에 공급한 적이 없다'고 했지만 서울시교육청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2014년 5월 서울시내 초중고교 9곳에서 친환경유통센터로부터 농약성분이 잔류된 농산물을 공급받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김 원내 대변인은 "서울시장으로서 이 부분을 몰랐다면 그만큼 행정에 무능했다는 증거이며 알고 있었다면 서울시민 전체를 속이는 것"이라며 "박 후보는 이제라도 서울시 아이들의 안전을 도외시한 농약급식 문제에 대해 사실을 인정하고 서울시민들께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허영일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 "선거가 4일밖에 남지 않았는데 정 후보의 입에서는 '박원순 헐뜯기'만 나오고 서울시의 미래는 나오지 않고 있다"며 "정 후보 측은 '농약'을 찾는데 시간 허비하지 말고 '공약'이나 잘 챙기시라"고 받아쳤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새누리당 정몽준 후보의 유세 발언도 공격했다.

정몽준 후보는 전날 대학로 유세 현장에서 산재 문재로 항위시위를 벌이는 금속노조 울산지부 현대중공업 사내하청지회 소속 근로자들을 지목하며 "우리의 조촐한 행사를 방해하는 분들이 있다. (들고 있는 피켓을) 읽어보니 '누구를 처벌하라' '누구를 구속하라'고 써 있는데 만약 저분들이 박 후보와 관련돼 박 후보 측에서 저런 일을 했다면 박 후보야말로 처벌되고 구속돼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대해 박광온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정 후보의 뒤집어씌우기가 도를 넘었다"며 "정 후보의 4차원적 망언에 황당하고 어리둥절할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 후보는 박 후보를 비방하고 헐뜯는데 시간 보내는 것을 멈추고 자신이 왜 서울시장 후보로 나왔는지를 설명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정 후보 측 박정하 대변인은 "민주주의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선거운동을 불법적으로 방해하는 행위의 이면에는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밖에 볼 수 없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런 불법행위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