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덕·조희연 후보 향해 강력 비난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문용린 서울교육감 후보는 1일 고승덕 후보 장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에 대해 "세월호 선장 이준석 씨가 팬티 바람으로 도망가던 장면이 생갔난다"고 비난했다.

문 후보는 이날 서울 동교동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쩌다 우리 사회가 이런 패륜의 문제에 봉착하게 됐는지 해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후보는 이어 "세월호 선장과 고 후보가 보여준 책임감 없는 모습은 오늘 우리가 서울교육을 어떻게 이끌어가야 할지 분명한 방향을 보여준다"며 "인성교육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만들어야겠다고 굳게 결심했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또 조희연 서울교육감 후보에 대해서도 통합진보당 의원과의 관계와 지하혁명조직(RO) 연루 의혹에 대한 설명도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문 후보는 "헌법이 규정하는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부정하는 위헌정당으로 현재 헌법재판소에서 해산 심판을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과 관계를 명백히 밝혀달라"며 "일선 학교까지 보내진 선거자료를 보면 통합진보당 후보와 조 후보가 나란히 게재돼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 후보가 통합진보당 당적을 보유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고 진보교육감 단일화 과정에서 이석기 의원과 통합진보당 경기동부와 연루됐다는 의혹도 보도된 바 있다"며 "서울 유권자들은 조 후보가 통합진보당의 정강과 정책에 동의하는지 알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승덕 후보는 이날 자신의 딸이 SNS에 올린 글에 대해 "박태준 전 전 회장의 장남 박성빈씨와 문 후보는 2대째 내려오는 끈끈한 관계에 있고 고승덕을 적으로 생각한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박태준 전 포스코 회장의 아들과 문용린 후보의 야합에 따른 것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