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정 시행하고 있는 데 따른 것

[투데이코리아=강정욱 기자] 금융당국이 대기업 34곳을 구조조정 대상으로 확정했다.

2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채권단은 금융권 신용제공액 500억원 이상 대기업 중 601개사를 세부평가 대상으로 선정, 이 중 34개사를 C와 D등급으로 분류했다.

C등급을 받은 회사는 건설사 4곳, 조선사 1곳, 철강 1곳 등 11곳이다. C등급은 채권단과 워크아웃(기업 재무구조 개선 작업) 약정을 맺고 경영 정상화를 추진한다.

이어 D등급은 채권단의 지원을 받지 못해 법정관리(기업회생 절차)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금감원은 11개 C등급 업체에 대해서는 워크아웃을 통해 조기에 경영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채권단으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고, 23개 D등급 업체에 대해서는 법원 주도의 구조조정 추진을 통해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전체적으로 C·D 등급을 받은 대기업은 지난해보다 6곳 줄었다.

이는 그동안 부실기업에 대한 꾸준한 구조조정 추진과 재무구조개선 약정 체결 계열사 증가 등으로 상당수 기업이 선제적으로 구조조정을 시행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라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한편 금감원은 또 신용위험평가 직후 정상평가 기업이 회생절차를 신청하거나 합리적인 이유 없이 워크아웃이 중단되면 검사를 통해 신용위험평가 및 워크아웃 기업 사후 관리 적정성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