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이길 포기한 것…국민 우롱하는 야합"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은 7.30 서울 동작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기동민 후보가 24일 사퇴, 정의당 노회찬 후보로 야권 후보단일화가 성사된 것과 관련, 강하게 비난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전남 나주 지원 유세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정당은 선거를 위해 존재하는데, 그것도 제1야당에서 후보를 냈다가 당선 가능성이 없다고 해서 후보 사퇴하는 것은 정당이길 포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처음부터 단일후보를 내거나 합당을 하거나 해야지, 안 될 것 같으니까 물밑 거래를 한 것으로 잘못된 일"이라면서 "스스로 패색이 있음을 인정했기 때문에 그것을 보고 실망한 유권자들이 투표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또 "새정치연합을 지지하는 유권자를 생각해서 포기를 하지 않았어야 하는데 잘못된 결정"이라면서 "우리 당 나경원 후보가 (당선이) 확정됐다고 생각한다"고 확신했다.

박대출 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을 통해 "패륜공천이란 내부 반발을 샀던 전략공천 파동의 진원지 동작을에서 또다시 국민을 우롱하는 야합이 이뤄졌다"며 "'정당정치' '책임정치'는 사라지고 '선거정치' '철수정치'만 남았다"고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표만을 위한 야합, 꾼들에 의한 짝짓기로 드러난 배반의 정치에 대해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따를 것"이라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이 동작을의 포기로 수원에서 단일후보의 대가를 얻어내는 숨은 뒷거래가 남아 있는지 지켜보겠다"고 경고했다.

박 대변인은 또 "그런 명분없고 정당정치를 포기하는 뒷거래가 있다면 빅딜설로 포장될지 모르지만 길거리에서 엿바꿔먹는 행태나 다름없을 것임을 국민들께서 깨닫게 해줄 것"이라며 "어차피 안 될 후보가 사퇴하고, 합쳐도 안 될 후보가 남은만큼 새누리당은 한 치의 흔들림없이 민생정치로 당당히 이겨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