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의 입증할만한 자료 상당부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검찰.jpg
▲사진=검찰 [출처=방송화면 캡처]

[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검찰이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의 입법로비 의혹과 관련해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을 이번 주말부터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지난 7일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임관혁)는 입법로비 의혹으로 검찰 수사대상에 오른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신계륜·김재윤·신학용 의원에 대해 이번 주말부터 내주 초 사이 각각 소환통보를 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신계륜 의원에게 9일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 김재윤 의원은 11일, 신학용 의원은 12일 등으로 통보했다.

현재 신학용 의원을 비롯한 3명의 의원들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가 당초 학교 명칭이었던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에서 '직업'자를 뺄 수 있도록 관련법을 개정해 달라는 청탁과 함께 상품권 등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김민성 이사장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혐의를 입증할만한 자료를 상당부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확보한 자료는 김 이사장과 의원들 사이에 오고간 문자 메시지 내역과 금품 수수 정황이 의심되는 CCTV 영상 등이다.

검찰은 김 이사장과 신 의원, 김 의원 등이 꾸린 친목모임 '오봉회'를 통해 SAC의 교명 변경과 관련한 청탁과 논의가 오간 것으로 의심하고 이 모임에 참여한 전현희 전 의원(50)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한편 검찰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의 정치후원금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는 일부의 보도와 관련해 "현재 환노위 의원들에 대한 후원금 수사를 하고 있지 않다"며 "후원금 수사는 수사대상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