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화회원권거래소 애널리스트 진상호
골프시즌의 절정에서 주말 부킹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이제 회원권 금액은 떨어질 만큼 떨어졌다는 매도자와, 앞으로 다가올 연말 대선과 주식 시장의 불안정성으로 경기 불안에 따른 매수자의 매수감소 분위기가 거래량을 위축시켜 관망세가 대세를 띠고 있다

전반적인 경기 여건이 부정적인 점을 감안할 때, 더 이상의 추가 하락으로 이어지지 않는 것은 시중의 풍부한 여유자금과 대체 투자처가 마땅치 않다는 점이 요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중·저가대의 경우 거래량이 극히 미진한 상태로 매도와 매수 호가만이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실수요층 위주로 보유하는 경향이 강한 고가권은 최근의 시세 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있는 가운데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종목의 회원권들이 기술적인 반등을 시도하고 있어 시세추이를 눈여겨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초고가회원권은 가평베네스트GC와 남부CC는 지난주에 이어 여전히 매물부족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매도·매수 호가 차이가 많이 벌어져 실거래는 부진한 편이다. 곤지암 지역의 골프장들은 전반적 경계 매물 속에 매수는 약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스트밸리CC가 눈에 띄게 약세며 렉스필드CC와 남촌CC 역시 약보합세다. 용인의 강자 레이크사이드CC는 약보합세에 머물러 있으며 법인매수 주문이 많은 편이다. 전통적인 고가회원권 그룹은 종목별 혼조양상을 보이고 있다.

고가회원권은 지난주에 이어 뚜렷한 움직임이 없는 약보합세장을 연출하고 있다. 강북 회원권들은 여전히 강세이나 마이다스밸리, 프리스틴밸리CC 등에는 꾸준한 매수세는 이어지나, 실거래 면에서는 부진한 편이다. 대조적으로 용인지방은 시세회복을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화산CC는 법인체의 매수세로 전 고점을 회복했으나, 아시아나, 파인크리크, 신원CC 등은 한산한 거래량을 보이면서 추가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반면 강북권의 비전힐스CC는 매수주문이 줄어들면서 소폭 하락한 모습이다.

중가 회원권들은 일부 종목들은 매수유입으로 오래 간만에 상승 움직임을 보이는 클럽들이 눈에 띄고 있다. 88, 남서울 등 근교의 인기클럽은 저가매수에 힘입어 반등 폭을 추가로 확대하기도 했으나, 경계매물로 인해 또 다시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수원, 한성CC 등은 최근 하락폭이 컸던 만큼 그동안 관망하던 매수 세력이 유입되면서 시세를 회복하는 모습이다. 뉴서울CC는 꾸준한 매수유입으로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고, 안성의 세븐힐스CC는 끝을모르는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저가회원권들의 경우 약보합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거래량은 미미한 상태이다. 프라자, 덕평, 한원CC,중앙등 미미한 상승에 머물고 있다. 중앙CC는 현재 거래는 부진하지만 매수세가 조금 유입되면서 상승요인도 보인다. 지난주에 이어 강북권의 필로스CC의 시세상승이 유독 돋보이고 있고, 몽베르와 다이너스티 또한 매수유입이 두드러져 추가 하락의 가능성은 낮아 강북권시장의 분위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