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고와 국민공청회 없이 진행한 FTA는 무효"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시민단체가 기자회견을 열고 한중 FTA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10일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자유무역협정(FTA) 대응 범국민대책위원회'는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는 농업과 중소기업의 파탄을 초래하는 한중 FTA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한중 FTA는 중국산 농산물의 범람으로 신음하는 국내 농업을 완전히 파탄시킬 것이고 중국산 저가제품의 수입 급증으로 국내 중소기업에도 큰 타격을 줄 것"이라며 "FTA를 전면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석운 범대위 공동대표는 "대비책 등이 공론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연달아 국민과의 합의 없이 FTA를 체결하는 것은 경제주권을 내다버리는 것"이라며 "국회 보고와 국민공청회 없이 진행한 FTA는 무효"라고 비판했다.

김영호 전국농민회총연맹 의장은 "정부의 수입개방 정책으로 우리 농산물의 가격이 곤두박질 쳐 농민의 생사가 위태롭다"며 "FTA 체결 전인 지금도 양파, 마늘, 고추 등 중국으로부터 밀려오는 농산물로 농업의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데 FTA가 체결되면 시설 채소 등이 직격탄을 맞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한편 대책위는 오는 20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한중 FTA에 반대하는 범국민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