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ㆍ소상공인 대표 30명과 현장간담회 개최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는 중소기업 제품을 회피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12일 정 총리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등 소상공인 대표 30여명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 건의된 불합리한 관행 11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홍원 총리 등 정부 관계자 13명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 업계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정홍원 국무총리가 중소기업계와 간담회를 가진 것은 지난해 4월 30일 이후 두 번째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 30여명은 또 대형 유통기업의 일방적인 수수료 인상 요구와 TV홈쇼핑사의 재고물량 떠넘기기와 같은 어려움도 호소했다.

정 총리는 이에 대해 납품업체 핫라인과 유통옴부즈만 등을 통해 대형 유통업체의 불공정 행위를 철저히 감시하고 법을 위반하면 엄정하게 제재하라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지시했다고 총리실은 밝혔다.

정 총리는 "공공기관 등의 계약체결 관행을 중소기업청 등 관계부처가 직접 점검해 잘못된 부분을 시정토록 하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정 총리는 여러 건의사항을 듣고 난 뒤 "건의된 내용에 대해서는 최대한 반영할 것"이라고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니 생생하고 대책도 나온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