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수호하라고 국민이 쥐어준 칼로 비선실세 수호해선 안돼”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비선실세로 거론되는 정윤회씨의 국정개입 의혹에 대해 수사를 하고 있는 검찰을 향해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검찰이 봐주기 수사를 해선 안된다는 것이다.

문 위원장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검찰 수사가 안 봐도 비디오가 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면서 “검찰은 법을 수호하라고 국민 쥐어준 칼로 비선실세를 수호해선 안된다”고 말했다.

문 위원장은 또 청와대가 정윤회씨 동향 문건 유출 경위와 관련, 오모 전 행정관에게 ‘조웅천 전 비서관이 문건 작성과 유출을 했다’는 진술서에 서명을 강요했다는 주장과 관련, “대통령이 비선실세 국정농단에 대해 찌라시라고 하더니 특정인을 유출 책임자로 몰기 위해 모 행정관에 서면을 강요했다”면서 “사실이면 조직적 진실 은폐 기도로 심각한 국정농단”이라고 말했다.

문 위원장은 이어 “역설적으로 비선실세 국정농단은 과거형이 아니라 현재 진행형이라고 말해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문 위원장은 박근혜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선 “내년 우리 경제에 암울한 경고등이 또 켜졌다”면서 “특히 OECD(경제협력개발기구)는 소득불평등을 경제성장의 최대 걸림돌로 보고 부자증세를 통한 복지를 주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 위원장은 “양극화 해소도 필요하다”면서 “박근혜 정부만 나홀로 부채주도 성장을 하고 있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증세하면 경기를 망친다고 입버릇처럼 말하고 있다.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이 정답이고 소득주도 성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