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위에 김기춘·문고리 3인방 등 불러야…與, 국민 요구 외면해선 안돼”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3일 새누리당에 국회 운영위 소집을 비롯해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특히, 국회 운영위에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과 이재만 총무비서관을 비롯한 일명 문고리 3인방 등을 불러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누리당은 조속한 시일 내 운영위 소집과 누가 나올지 대상과 범위를 확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12월 임시국회가 열렸지만 파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회 정상화를 위해 여야는 전날(22일)까지 물밑접촉을 이어갔으며 이날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을 진행한다.

우 원내대표는 국회 운영위 소집과 관련,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과 이재만(총무비서관)을 비롯한 문고리 3인방, 민정수석 등을 불러 거짓해명과 회유, 압력, 국정농단의 실체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비선실세 국정농단을 덮으려는 시도가 있는 한 특검은 피할 수 없다”고 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여당이 청와대 앞잡이 노릇에 그친다거나 국민 요구를 외면해선 안될 것”이라면서 “여당은 대학교수들이 올해 사자성어로 왜 지록위마를 선택했는지 자성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또한 “산적한 민생과 2+2 연석회의에서 합의한 해외자원개발특위, 정치개혁특위, 연금개혁특위 등을 가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선 “정부와 가계의 쌍둥이 부채로 대한민국이 흔들리고 있다”면서 “이런데도 정부의 대책은 그다지 실효성 있는 방안이 없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노동시장 유연화, 규제완화 등으로 위기를 절대로 극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노동유연화는 임금 하향평준화 등 나쁜 일자리만 양산하는 결과로 귀결될 것이 뻔하다”며 “가계부채 폭탄 등 리스크 줄일 방법은 실질임금을 상승시켜 가계소득을 증대시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