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듣고 싶어 하는 얘기 해주시길 바란다"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항명 파동과 국정 농단 의혹 등 일련의 사건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11일 새정치민주연합은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국회 출석 거부 및 이에 따른 면직과 관련, "청와대의 영이 서지 않는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국민에게 사과를 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이날 한정애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김영한 (전) 민정수석의 항명으로 '콩가루 청와대'라고 조롱당하는 등 청와대의 영이 서지 않는다"며 "국정 혼란을 바로잡고 불통의 국정운영을 일신하려면 박 대통령이 진심 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떠나가는 민심을 되돌리고 잃어버린 국정운영의 동력을 되살리려면 박 대통령의 진심어린 사과와 특단의 쇄신안을 보여줘야 한다"며 "신년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이 하고 싶은 얘기가 아닌 국민이 듣고 싶어 하는 얘기를 해주시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는 특히 "박 대통령은 비선실세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분명히 사과하고 비서실 공직 기상 확립, 김기춘 비서실장과 문고리 3인방 등을 포함한 강도 높은 인적쇄신 대책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재인 후보는 울산지역 합동연설회를 앞두고 기자들을 만나 "최근의 국정농단에 이어 민정수석 항명에 이르기까지 박 대통령 비서실의 기강이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다"라며 "내각의 전면 개편을 통한 국정쇄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