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살리기에 온 몸 바치고 野와 소통하며 대통령께 직언하는 총리될 것”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 내정자는 23일 경제살리기, 소통에 직무의 포커스를 맞추겠다고 밝혔다.

이 내정자는 이날 오전 청와대 인적쇄신안 발표 직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저녁 늦게 연락을 받고 밤 잠을 설치며 많은 생각을 했다. 국가·국민을 위해 이 자리가 제 공직의 마지막 각오로 오늘 아침 수락을 했다”며 “야당과 소통하고 대통령께 직언하는 총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내정자는 먼저 자신의 주요 임무로 ‘경제’를 꼽았다. 이 내정자는 “경기 침체로 인해 국민들이 고통스러운 상황이라는 점을 제가 그 동안 당 회의에서 누누히 강조했다”며 “총리가 된다면 경제살리기에 온 몸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이 내정자는 또 ‘소통’ 문제와 관련해선 “국민 말씀을 부모님 말씀과 같은 차원에서 받아들일 것”이라면서 “야당과도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무너진 국가기강을 어떻게 바로잡느냐에 따라 경제살리기 등 대통령이 추구하는 개혁과제가 동력을 받을 수 있다”며 “공직기강을 확실하게 잡겠다”고 했다.

아울러 “공직의 마지막 자리라는 각오로 수락했다”며 “경제살리기와 공직기강 확립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내정자는 기자회견 직후 새정치민주연합을 찾아갔다. 그는 “새정치민주연합의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 우윤근 원내대표,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께 인사를 드릴 것”이라며 야당 방으로 향해 새정치연합 원내 인사들을 만났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