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당 기조 재확인 및 각종 현안 언급할 듯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노후 보장을 위해 국민연금 소득공제율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29일 문재인 대표는 이날 국회 사랑재에서 연 취임 50일 기자간담회에서 "우리 당은 공무원연금의 노후소득 보장 기능을 제대로 확보하는 데 그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새정치연합은 공무원연금 개혁에 이어 국민연금을 포함한 공적연금의 소득대체율 50% 달성을 목표로 가칭 '공적연금 개혁을 위한 사회적 합의기구' 구성을 제안한 바 있다.

이날 문재인 대표는 창당발기인대회를 한 국민모임에 대해 "우리 당이 국민의 기대에 제대로 부응하지 못해 다른 모색들이 생겨난 것"이라며 "지금 우리 당의 불길이 다시 타오르는 상황에서 다른 불씨를 만들어보겠다고 호호 입김을 불고 있는 데 대해 국민이 과연 얼마나 공감하겠느냐"고 말했다.

문 대표는 "우리 당이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제대로 변화하려면 마늘과 쑥만 먹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제한 뒤 "지금까지 50일 동안 마늘과 쑥을 먹었는데, 앞으로 50일 더 마늘과 쑥을 먹어야 우리 당이 제대로 변화된 모습을 국민에게 보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표는 4·29 재·보궐선거 전망과 관련 "선거 환경이 우리 당에 유리하지 않지만 국민이 승리를 만들어주실 것으로 믿는다"며 "다만 몇 석을 이겨야 승리라고 평가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한편 당 안팎 소통강화 행보 차원에서 기자간담회 후 '도시락 오찬'도 예정돼 있다. 흔히 당대표실에서 개최되던 기자간담회와 달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겠다는 취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