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억원 들어간 Lke뱅크 동원증권계좌 누락돼

대통합민주신당은 26일, 검찰이 2006년 3월 미 법무부의 요청에 따라 실시한 BBK사건 관련계좌 압수수색에서 사건의 진상을 밝히는 데 핵심적인 계좌 1개를 누락시켰다고 발표했다.

검찰은 2006년 3월 29일 한국투자증권 등 5개 금융기관 80개 계좌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으나, 이 과정에서 유독 Lke뱅크 동원증권계좌 001-503195-01는 누락됐다. 이 계좌는 검찰이 2001년 10월 16일, 오리엔스캐피탈로 송금됐다고 밝힌 54억 원이 실제로 들어간 계좌이다.

또한 신당은 이 계좌에 대해 “미국 교도소에 수감 중인 김경준이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BBK가 이명박 후보의 회사라는 것을 입증하는 증거의 하나로 제시했던 계좌”라고 밝혔다. 이 계좌에 MAF펀드 4종류를 거래한 기록이 나온다는 것이다. 이는 LKe뱅크가 BBK와 밀접한 관계가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거래기록이라 볼 수 있다.

더구나 이 계좌는 김경준이 LKe뱅크 증자대금으로 유용했던 BBK자금 30억원을 상환했다가 그 다음날 다시 되돌려준 LKe뱅크의 계좌이다. 신당은 “이 게좌가 이 후보와 김경준의 LKe뱅크 지분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계좌”라고 주장했다.

이 계좌의 자금흐름을 추적하면 LKe뱅크와 MAF의 관계는 물론 LKe뱅크와 BBK의 관계를 밝힐 수 있으며, 이명박 후보의 연루 여부를 입증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당은 “검찰이 무려 80개의 계좌를 압수수색하면서 유독 이 계좌를 누락시킨 이유는 무엇인지 의아스럽다”며 납득하기 어려운 수사형태라고 검찰을 꼬집었다.

이에 신당은 “검찰은 문제의 계좌를 포함해 이 사건에 관련된 모든 계좌를 추적하고 '이명박 주가조작 의혹사건'에 얽힌 자금흐름의 전모와 책임자를 명백히 밝혀 처벌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