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크 착각해 벌어진 본헤드플레이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한화 정범모 선수의 본헤드플레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경기에서 한화 이글수 포수 정범모가 잘못된 판단으로 본헤드플레이를 저질렀다.

앞서 본헤드플레이란 미숙한 플레이 즉, 수비나 주루 플레이를 할 때 판단을 잘못해서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말한다.

이날 한화의 정범모 경기에서 이해할 수 없는 플레이를 펼쳤다. LG가 2-0으로 앞선 가운데 5회말 2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한화 선발 투수 유먼과 타자 이진영이 풀카운트 끝에 유먼이 바깥쪽 직구를 던졌으나 이 공은 볼로 판정됐다. 결국 밀어내기로 LG는 한 점을 더 추가했다.

하지만 그 순간 정범모가 갑자기 홈플레이트 뒤에서 벌떡 일어나 1루수 김태균에게 공을 던지고는 유유히 덕아웃으로 향했다. 3루까지 진루한 2루주자 정성훈이 재빨리 홈으로 쇄도했고 김태균이 황급히 홈으로 달려들어가는 유먼에게 송구했지만 태그는 이뤄지지 않았다.

LG는 순식간에 4-0으로 달아났다. 정범모가 스트라이크를 착각해 벌어진 본헤드플레이였다.

이후 김성근 감독과 한화 선수들은 우효동 심판에게 항의를 했지만 결과는 그대로였다. 김성근 감독은 심판의 설명을 듣고, 정범모를 쳐다본 후 덕아웃으로 돌아갔고 유먼 역시 황당함과 화를 감추지 못했다.

김성근 감독은 정범모의 본 헤드 플레이에 대해 "5회 볼 하나가 승부를 갈랐다"고 평가했다.

한편 정범모의 본헤드플레이로 힘의 사기가 떨어진 한화는 결국 이날 LG와의 경기에서 0-10으로 완패했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