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안 합의 사회갈등 최소화하는 것이라는데 의미 있어"



[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여·야가 공무원연금 대혁안 처리에 최종 합의했다.

2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을 놓고 오는 6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이 자리에는 여·야 원내대표와 여야 간사, 특위 위원장이 함께 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 합의안은 다소 미약하긴 하지만 구조개혁도 반영됐고, 소득재분배 효과도 반영됐다. 무엇보다 사회갈등을 최소화하는 개혁안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합의를 계기로 4대 공공개혁도 국민적 합의로 해결할 수 있는 길을 연 것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문재인 대표 역시 "여·야가 함께 노력해 국민께 약속한 공무원연금개혁의 시한을 지켰고, 공무원들의 고통분담으로 이들이 동의한 공무원연금을 개혁할 수 있었다. 공무원연금개혁 뿐만 아니라 국민연금의 명목소득대체율을 50%로 끌어올리는 등 일반 국민들의 공적연금을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문 대표는 "오늘의 사회적 합의는 앞으로 노동시장 구조개혁 등 우리사회에 필요한 구조개혁을 할 때 따를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혁안은 공무원연금개혁 특위 전체회의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거쳐 이번 임시국회 마지막날인 오는 6일 본회의에서 처리된다.

여·야는 또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사회적기구를 구성하고 8월까지 운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마련한 공적연금 강화 법안은 9월중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여·야의 합의문을 통해 "이번 공무원연금 개혁 논의 과정에서 이해당사자들이 참여하는 '사회적 대타협 방식'이 우리 사회 갈등 해결의 모범적 사례가 되었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며, 공무원단체가 국가 재정을 위해 고통분담의 결단을 내려준 데 대해 높이 평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출처=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