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밀착형 신제품에 관람자들 관심 집중


[영상취재=장형익 기자]

[투데이코리아=장형익/이나영 기자]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 및 국제연합학술대회인 'SIDEX' 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서울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하는 이번 서울국제치과기자전시회'SIDEX'는 국내 외 300여 개사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치과 전시회다.

이 전시회를 통해 최신기자재 정보와 국내 외 치과 업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제를 통해 진행되는 학술대회로 의료 업계 정보도 공유할 수 있다.

이번 'SIDEX'에는 유니트 체어, 진료용 장비, 방사선 진단기긱, 레이저 기기, 임플란트 기재, 약품류, 위생용품, 병원설비 등 국내 외 유명 기업들의 전문화된 상품이 전시됐다.

특히 이 가운데 눈에 띄는 제품인 '노블마인드'사의 '치아교정기 커버' 제품이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으며 관련업계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소아·청소년 치아교정은 성장기를 이용해 치아와 골격의 정상적인 발육을 도와주는 치료다.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은 6살 이후 유치가 빠지면서 대부분 초등학교 5학년 이후 영구치가 자리를 잡게 되는데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교정치료는 얼굴형을 비롯해 골격 형성에 영향을 는것으로 요즘들어 많은 청소년들이 치아 교정기를 끼고 있는 것으로 이번 행사에서 전시되었던 제품 중 가장 눈에 띄는 '치아교정기 커버' 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번 'SIDEX'에서'치아교정기 커버'를 출품했던 노블마인드 주현준 대표는 "치아교정기 커버는 교정할 때 사용되는 브라켓과 와이어로 인해 입이 헐거나, 상처가 나는 것을 미리 보호할 수 있다"고 제품을 설명했다.

주 대표는 그동안 "치아교정기의 불편함을 개선 시킨이번 제품의 특이 한 점은 치료기간 중 치아교정기 쏠림방지 및 입안보호 기능이 탁월하며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하고 착용상태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신축성 있는 실리콘 재질을 사용함으로써 브라켓에 걸착된 와이어의 돌출부위로부터 착용자의 입안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호해 준다."며 "뿐만 아니라 착용 시 형태가 안정적으로 유지됨은 물론 높이가 불규칙하게 구성된 치아교정의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밀착시켜 교정효과를 높여 준다."며 이번 출시된 제품의 설명을 덧 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