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 중구 정동야행 축제 29일~30일 개막


[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서울시 중구가 오는 5월 29일 30일 정동 일대에서 야행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히면서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11일 구에 따르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정동의 멋과 추억의 담긴 이색적인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마련한 행사로 '컬쳐 나이트(Culture Night)'라는 별칭처럼 오후 6~10시(오는 30일은 오후 2시부터)운영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덕수궁, 성공서울대성당, 시립미술관, 배재학당역사박물관, 경찰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조선일보미술관, 농업박물관 등 20개 문화시설이 밤 10시까지 개방된다. 평소 들어갈 수 없던 주한미국대사관저도 일부 지역은 입장이 가능해진다.

축제는 '야사','야설','야로','야화' 4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는 크게 ‘중구의 역사를 보다’와 ‘정동의 밤을 거닐다’라는 테마로 야사(夜史), 야설(夜設), 야로(夜路), 야화(夜花) 등 4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야사는 조선시대 시장과 관청들이 몰려있던 중구의 역사를 다양한 체험으로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야설은 밤에 펼쳐지는 신나는 공연 프로그램이다. 덕수궁 돌담길에서 마당극이 펼쳐지고 상설무대와 돌담길을 따라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 및 길거리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또한 야로는 정동의 아름다운 밤길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평일 낮에 하던 ‘다같이 돌자 정동 한바퀴’를 확대해 오는 29일 오후 7시와 오는 30일 오후 1시30분, 오후 7시 등 3회 운영한다.

문화유산국민신탁 홈페이지(www.nationaltrustkorea.org)에서 사전 신청을 해야 하며, 참가비는 없다. [출처=중구청 홈페이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