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한국이 2015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에서 아쉽게 무승부를 기록했다.

14일(한국시간) 한국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E조 조별리그 2차전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에서 2-1로 앞서던 후반 44분에 동점골을 허용, 2-2로 경기를 마쳤다.

한국은 경기 시작부터 최전방의 유영아와 지소연이 연속 슈팅을 시도하며 경기를 주도했다. 하지만 둘의 슈팅이 모두 상대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 12분에는 권하늘의 중거리 슈팅이 또 다시 골키퍼에 막혔다.

계속되는 공격에서 득점을 올리지 못한 한국은 전반 17분 생각지 못한 선제골을 내줬다. 프리킥 상황에서 한 번에 연결되는 패스를 막지 못하고 멜리사 엘레라에게 골을 허용했다.

선제골을 내줬지만 한국은 바로 동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전반 21분 유영아가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돌파하는 과정에서 파울을 당하며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지소연은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켜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반격에 나선 코스타리카는 단 한 번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빈 공간으로 침투한 멜리사 에레라가 골키퍼 키를 넘기는 감각적인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한국 수비가 뒤늦게 공을 걷어냈지만 이미 공은 골라인을 통과한 뒤였다.

그러나 한국도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실점 후 불과 3분 만에 유영아가 페널티지역에서 상대 수비수에 걸려 넘어져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직접 나선 지소연은 가볍게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기세를 탄 한국은 곧바로 역전골까지 성공시켰다. 전반 25분 오른쪽 측면에서 강유미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시도했고, 이를 쇄도하던 전가을이 방향만 바꾸는 헤딩슛으로 연결하며 골망을 갈랐다.

하지만 한국은 후반 막판을 견디지 못 했다. 코스타리카의 역습 상황에서를 막지 못하고 동점골을 허용했다.

결국 한국은 마지막 1분을 견디지 못 하고 월드컵 첫 승의 기회를 다음으로 미뤄야 했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