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대표이사 박종응, www.dacom.net)은 국내 최초로 자사 인터넷전화를 통해 모든 이동통신사 고객과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인터넷전화에서 이동전화로만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 출시로 이동전화에서 인터넷전화(070-****-****)로도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데이콤 관계자는 “이번 문자메시지 양방향 서비스를 위해 이동통신사업자인 SKT, KTF, LGT와 상호접속을 완료하고 전용 단말기를 선정, 사내 시범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설명했다.

데이콤은 이 서비스를 우선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점차 가정고객까지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용요금은 기존 이동통신사 서비스 대비 17% 저렴한 건당 25원, 데이콤 가입자 간에는 67% 저렴한 건당 10원에 제공키로 했다.

데이콤은 양방향 문자메시지에 이어 통화연결음, 회의통화 등 유무선 VoIP 전화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부가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해 이용 고객의 편익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데이콤 VoIP사업팀 이재철 팀장은 “이동전화로의 통화가 많은 중소기업 등에서 많이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저렴한 요금과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VoIP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콤은 지난 ‘02년 1월부터 기업고객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VoIP 서비스를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설명: 어느 것이 인터넷전화기일까? 데이콤은 국내최초로 인터넷전화를 통해 모든 이동통신사 고객과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데이콤 직원이 휴대전화로 보낸 메시지를 인터넷전화기를 통해서 받아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