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당장 국회가 해야할 일부터 실천하는 게 우선 순위”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7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의 전날 광복 70주년 기자회견과 관련, 일부 공감의 뜻을 내비쳤지만 우선 국정 현안에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표가 어제 기자회견에서 여러가지 경제비전을 내놨는데 경제위기, 저성장 늪, 청년 일자리, 새로운 성장동력 등은 제가 평소 늘 해오던 이야기이므로 크게 공감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좋은 말씀을 했지만 제 생각엔 당장 우리 국회가 해야할 일부터 실천하는 게 우선 순위”라며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관광진흥법, 국제의료사업지원법 등 이른바 ‘3대 입법’의 조속한 처리를 요구했다.

김 대표는 “야당이 이들 경제활성화법의 발목만 안 잡았어도 올해 국민소득은 3만달러를 넘길 수 있었을 것”이라며 “8월 임시국회가 2주일 남았는데 제발 ‘빈손 국회’가 되지 않도록 야당은 경제활성화법안 처리에 적극 나서고,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한 노동개혁에도 동참할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표가 제안한 ‘5·24 제재 해제’에 대해선 “그 제안은 적절치 않다”며 “다만 인도주의적 대북지원은 확대하고, (박근혜) 대통령께서 제안한 인도적 교류와 적극적 대화의지는 우리 당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북한의 DMZ 지뢰 도발을 비롯한 각종 위협을 겨냥, “비이성적이고 파렴치한 언행”이라며 “남북간 교류·협력은 필요하지만 그 이전에 북한이 도발에 대한 사과와 사죄, 재발방지 선언을 하지 않으면 남북간 미래가 밝아질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박근혜 정부의 올 하반기 핵심 국정과제인 노동개혁에 대해선 “유럽 선진국들이 일자리창출의 열쇠가 노동개혁에 있음을 확인하고 국가적 역량을 쏟아붓고 있다”며 “노동개혁과 관련한 글로벌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으려면 현실에 대한 냉정한 인식과 함께 경제체질의 대수술이 필요하다”고 재차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