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선거 치러야 되는데 우리가 할 도리 안하고 얼굴 들 수 있겠나”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7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원유철 원내대표와 만나 노동개혁법안을 비롯해 경제활성화 법안의 연내 처리를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이들과의 회동에서 “정말 시급했던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안 등을 모두 노력해주셔서 경제의 숨통이 좀 트이기는 했는데 (노동5법과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를 안 하면) ‘뭘 했느냐, 도대체’ 이렇게 국민들이 바라보지 않겠느냐”며 “우리가 할 도리를 해야 되겠다”고 말했고 김 대표와 원 원내대표는 전했다.

이들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경제 현장에서 촌각을 다투는 요구가 있는데 국회가 협조가 안 되는 것에 대해 굉장히 답답하다”며 특히 “19대 정기국회가 이틀밖에 남지 않았고 이제 꼭 해야 될 것은 반드시 하고 넘어가야 되겠다. 그렇지 않으면 참 두고두고 가슴을 칠 일이고 내년에 선거를 치러야 되는데 정말 얼굴을 들 수 있겠느냐”고도 했다.

박 대통령은 또 “이번 총선 때 국민한테 뭐라고 정치권에서 호소를 할 것이냐”고 반문하면서 “국민안전을 지키고 경제를 살려서 아들, 딸들 모두에게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드리겠다는 그런 것이 주가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노동개혁과 관련해선 “여야가 임시국회에서 처리키로 합의한 노동개혁 관련 입법이 반드시 연내 마무리돼야 한다”며 “여야가 법안 처리에 합의하고 언론에 발표한 것은 국회와 국민과 약속한 것이나 다름없는 만큼 19대 마지막 정국이 국민의 기대에 화답하는 마지막 기화라는 각오로 임해달라”고 요청했다.

경제활성화 법안에 대해선 “수십만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서비스법이 여야 합의대로 12월 9일까지 처리되도록 해달라”며 “기업 활력 제고법 일명, 원샷법은 대한상의에서 500개 기업 대상 조사 결과 79%가 제정이 시급하다고 한 만큼 반드시 통과시켜달라”고 밝혔다.

테러방지법의 경우 “정부가 법안을 제출한 2001년부터 15년 동안이나 국회 처리가 못 되고 있어 안타깝다”며 “국민의 안전을 위한 테러방지 조치에 여야가 따로 없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개각이나 공천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으며 선거구 획정 문제의 경우 김 대표가 박 대통령에게 “12월 15일부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는데 12월 30일까지 획정이 안 될 경우 혼란이 생길 것을 예상하고 있다”고만 언급했다.

박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 회동은 오후 2시30분부터 3시20분까지 50분 가량 진행됐다. 박 대통령은 50분간의 회동이 끝난 뒤 김무성 대표와 따로 독대를 하기도 했다.

박 대통령이 여당 지도부와 만난 것은 지난 10월22일 청와대에서 이뤄진 여야 지도부와의 ‘5자 회동’ 이후 약 한 달 보름만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