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양만수 기자] 최근 잇따르고 있는 대학교 남학생들의 모바일 메신저 성희롱 사건 대열에 연세대도 합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세대 제27대 총여학생회 '잇다'는 1일 학교 중앙도서관 입구 기둥에 "모 학과의 실제 대화를 각색 없이발췌한 것"이라며 카카오톡 대화 캡처 화면을 대자보 형식으로 붙였다.

30명이 참여한 것으로 보이는 이 단체 카카오톡방에서는 "여자 주문할게 배달 좀" "여자 좋네 누구 배달 안 되나" "맞선 여자 첫 만남에 XX해버려" 등 욕설과 함께 성희롱 대화 내용이 담겨있다.

공개된 대화에는 "맞선 여자 강간해버려" "여자 주문할게 배달 좀" 등의 성적인 발언도 포함됐다.

총여학생회는 오는 8일 이에 대한 공식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그 전까지는 학내외 언론의 인터뷰에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관련자의 신상을 특정하려는 시도나 허위·추측성 보도에 엄중히 대처할 것이라며 무분별한 보도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 ‘단톡방’내 성희롱 발언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고려대 남학생들이 동기 여학생들을 상대로 성희롱을 일삼아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고, 7월에는 서울대에서도 남학생 8명이 여학생들을 성희롱하는 대화를 6개월간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또 경희대에서도 지난해 10월 남학생들이 ‘단톡방’에서 여학생들에게 성적 모멸감을 줄 수 있는 대화를 나눈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는 일이 있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