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북한 때려죽이시오 사정하는 이런 놈들이 세상에 어디 있냐”



[투데이코리아= 이규남 기자] 도올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는 12일 북한의 5차 핵실험과 관련한 박근혜 정부의 대응에 대해 "국민을 곤경에 빠뜨려놓고 국민을 향해 불순세력이 준동하고 있다는 망측한 말을 쏟아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용옥 교수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불순세력 철저 감시" 발언을 지적하며 "이런 말들을 쏟아내는 정부가 국민의 정부냐"고 힐난했다.


이어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배치하고 개성공단 폐쇄하고 이런 망칙한, 이게 정책이냐. 그러니까 지금 자멸의 길로 가고 있다”고 박근혜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김 교수는 “남북문제에서 대결구도가 아닌 화해구도로 다리를 놓겠다고 미국에 그런 로비를 해야 되는데 미국 가서 저 북한 놈들 때려죽일 놈들이니까 당신들이 빨리 때려죽이시오, 이 새끼들 안 되겠습디다, 빨리 봉쇄해야 된다, 이거 도와달라고 가서 미국에 가 사정하고 있는 이런 놈들이 세상에 어디 있냐”며 박 대통령의 대북 행보에 대해 지적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의 대북압박에 대해 “예를 들면 옛날 (독일 통일 전에) 서독 정부가 돌아다니면서 동독 인민들을 다 굶겨죽여야 한다고 그것 좀 도와달라고 세계로 로비하고 다닌다고 (하는 것)”이라며“우리가 옆집을 보는데 어느 형제들이 싸우는데 그렇게 비열하게 어디 돌아다니면서 우리 형 죽여 달라, 죽여 달라, 우리 동생 죽여 달라. 굶어죽게 해 달라고 (하지만) 그런 식으로 세계는 이 문제를 바라보지도 않는다”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그게 실효가 있으면 문제가 없는데 계속해서 그런 식의 제재가 북한의 입장을 강화시켰다”며 “(중국은) 이 문제는 처음부터 평화협정과 비핵화라고 하는 이 두 가지 입장을 동시에 해결해야 된다는 게 중국의 기본 입장인데 전 세계에다 (대북 제재만 얘기하면) 얼마나 우습게 보겠나”라고 말했다.


북의 핵개발에 대해서는 “북한이 여태까지 한 번도 자기들이 핵개발 안 하겠다고 한 적이 없다. 10여 년 동안 핵개발하겠다는 걸 계속 말해 왔고 비밀리에 하지 않았다”며 “그런데 그것을 여태까지 우리 정부나 미국 정부가 개무시를 해 온 것”이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북한이 원하는 것은 핵전쟁이 아니라 핵무기를 빙자한 그 요구가 있다. 그 요구를 전부 드러내 우리가 대타협의 세계적인 안을 만들어야 한다”며 “비핵화와 평화협정을 동시에 추진해가면서 이 동아시아 전체 정세의 안정을 꾀하는, 쿠바나 이란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우리 문제도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권 내의 핵무장론을 시사한 것에 대해서는 “문제는 핵 전쟁을 전제로 해서만 하는 얘기다. 무슨 얘기냐면 북한의 핵 능력이 10이라면 우리가 20을 가져야 된다는 것”이라며 “우리 국토에다가 지금 우리 스스로 원자폭탄을 그냥, 핵폭탄을 그냥 퍼붓겠다는 얘기를 서로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