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기업, 경영악화 앞 거액출연.. 강제모금"


[투데이코리아=박진영 기자] '비선개입' 의혹을 사는 미르·K스포츠재단을 두고 급기야 '자금조달' 혐의를 받는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해체 주장까지 나왔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기획재정위 국정감사에서 "한국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균형 경제를 위해 부패정권과의 결탁통로로 작용하면서 재벌대기업 이익보호만 앞장서는 정경련을 해체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두 재단에 거액을 출연한 기업들의 공익재단 전수조사를 근거로 "정작 자신들이 운영 중인 공익재단에는 한 푼도 기부하지 않은 기업들이 수두룩했다"고 말했다.

"회사가 어려운 상황인데 기업들이 두 재단에 거액을 낸 것은 강제모금 밖에는 생각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인호 더민주 의원은 같은 날 당 최고위원회에서 추가의혹을 제기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이란에서의 MOU 체결에 앞서 4월 중순께 청와대 연풍문 'K타워 프로젝트 회의에 첫 참석했다"며 "청와대 산업통상자원비서관이 주재한 회의에 미르재단 관계자도 참여했다"고 주장했다.

최경환 국민의당 의원은 LH 대상 국토위 감사에서 "미르재단이 K타워 사업자로 선정되는 과정에서 청와대, LH, 미르재단이 주고받은 자료를 모두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