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지난 2일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사업 추진위원회가 출범한 가운데, 한나라당 윤리위원장 출신인 인명진 목사가 "제 정신이 있는지 모르겠다"며 비판했다.

3일 한나라당 윤리위원장을 지냈던 경실련 공동대표 인명진 목사가 한 라디오에 출연해 광화문에 박정히 동상을 건립하겟다는 계획에 대해서 비판파고 나섰다.

이날 인 목사는 "제정신이 있는지 모르겠다. 불에 기름을 끼얹는 격과도 같은, 지금 그렇지 않아도 국민들이 다 분노하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 그러면 박정희 대통령과 연관을 하게 된다"며 동상 추진에 대해서 반대했다.

이어 "좀 지난 다음에 이게 욕이 될 수도 있다. 박정희 대통령에 대해서 공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고, 실제로 공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고 박정희 대통령 생각하면 가슴이 쓰리고 아파하는 국민들도 있다"며 "동상을 세우려고 한다면 하더라도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역사적인 평가가 이뤄진 다음에 해야한다"고 말했다.

특히 인 목사는 "박 대통령 치하에서 이런 일이 이뤄진다면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박정희 탄생 100돌 기념사업 추진위'(위원장 정홍원 전 총리)는 전날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광화문에 박정희 동상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홍원 전 총리는 개회사를 통해 "박정희 대통령님을 기리는 동상 하나 떳떳하게 세우지 못하고 있는 오늘 우리의 현실은 이제 극복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진위는 내년부터 설립시까지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 박 전 대통령의 동상을 세우기 위한 동상건립추진위를 구성해 범국민 모금운동을 펼치겠다고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