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18일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박근혜 대통령이 최종적으로 계엄령 준비까지 하고 있다는 정보를 돌고 이다'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과 관련해서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박근혜 대통령은 18년간 아버지 박정희 대통령의 집권을 몸으로 봤다"고 말했다.

이날 박지원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 대통령이 절대 순수하게 안내려온다"며 ""박 대통령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18년 장기 집권 동안 얼마나 많은 국민적 저항 속에서도 정권을 지켜온 노하우를 실제로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러한 것들을 제일 잘 계산을 하고, 결국 박정희 전 대통령은 서거해서 정권을 내놓은 것도 잘 안다"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에서 반격을 시작할 것도 내가 몇 번 얘기 했다. 유영하 변호사가 선전포고를 하고, 그때를 기점으로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같은 당에 있으면서도 '10%도 안 되는 게 무슨 대통령 후보냐'고 말한 것부터 시작해서 청와대에서도 막 해버린다. 그래서 지금 불안과 분노에 초점을 맞추고 대안을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일 중요한 건 거국중립내각의 총리 선임부터 출발해야 한다. 그래서 퇴진도 하야와 탄핵을 포함시키고 있다"며 "지금은 박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국민의 불안을 제거하기 위해 질서 있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또 "(박 대통령) 당신 입으로 눈물을 글썽이며 검찰 수사와 특검 수사를 받겠다고 한 분이 검찰 수사를 안 받겠다고 한다"며 "최순실 구하기 아니냐? 최순실의 박근혜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박지원 위원장은 특검 후보 추천과 관련해선 "지금은 아직 이 얘기를 할 때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