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천호식품(회장 김영식)이 물엿과 캐러멜 색소를 섞은 홍삼 제품을 100% 홍삼 농충액이라고 속여 팔다가 적발됐다.

심지어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은 촛불집회 비하발언 등으로 인해서 한차례 곤욕을 겪은 바 있다. 이로인해서 일각에서는 또다시 천호식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퍼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지난 2일 천호식품 측은 홍삼관련 4개 제품이 유효성분 함량 문제로 검찰 조사를 받고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중지와 회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문제가 된 제품은 '6년근홍삼만을', '6년근홍삼진액', '쥬아베홍삼', '스코어업' 등 4개로 유통기한 2017년 3월 27일부터 2018년 8월 21일까지다.

앞서 천호식품은 '6년근 홍삼농축액과 정제수 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는다'고 홍보하며 제품을 팔아왔다.

이에 천혹식품 측은 "천호식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님께 사과와 안내의 말씀을 드립니다"는 제목의 사과문을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천호식품 측은 "그동안 모든 제품의 유효성분 함량을 철저하게 검사했는데 원료 공급업체에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문제 되는 원료는 즉각 폐기했고, 해당제품을 구입한 고객님들에겐 남은 제품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교환 및 환불처리해드리겠다"고 발표했다.

한편,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은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뉴스가 보기 싫어졌다. 촛불시위, 데모, 옛날이야기 파헤치는 언론 등 왜 이런지 모르겠다"면서 촛불집회 참가자와 언론을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친정부 보수단체인 '부정부패추방시민연합회'가 만든 동영상을 올려 자신의 인식을 대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