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방성환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첫 출연 예능방송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지난 4일 종편 JTBC <말하는 버스킹-말하는대로>(이하 말하는대로)가 4%에 가까운 자체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는 5일 전국 유료 가구 기준 시청률 3.969%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주 2.164%보다 1.805% 포인트 오른 수치로 자체최고 시청률이다.

4일 JTBC 예능프로그램 ‘말하는대로’에는 이 시장이 출연했다. 이날 MC들은 이 시장이 ‘썰전’에 출연했을 당시 시청률이 1%로 상승했다고 언급했다.

이에 ‘말하는대로’에서도 가능하겠냐는 말에 이재명 시장은 “제가 공약해야죠”라며 “1% 올려주십쇼”라고 말해 폭소케 했다.

이어 하하는 ‘공약’을 건다더니 ‘호소’하는 이재명 시장의 모습에 “누구한테 말씀하시는 거에요?”라고 물었고, 유희열 역시 “뒤에 또 실세 있어요?”라고 물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에 “약속을 지키겠습니다”라며 “SNS 해야지”라고 SNS 친구들에 대한 강한 믿음을 드러냈다.

유희열이 “약간 정치계의 지드레곤 같은 스타일이냐”라고 묻자 이재명 시장은 “SNS를 안 하면 살 수가 없습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시장은 “왜곡된 공격으로부터의 방패이기도 하고 홍보 수단이자 무기”라며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이 시장은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놔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말하는 대로' 이재명의 모습을 접한 시청자들은 한 포털사이트에 "doyo**** 머리털나고 처음으로 존경하는 대한민국 정치인" "ad63**** 지금껏 이런 정치인은 본적이 없었다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사람이다. 실력있고 비전있다. 그동안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정치인은 없었는데 이시장은 지지한다" "thsk**** 감동입니다 시장님 대통령되시어서 좋은세상 만들어주세요" "hoem**** 시장님 때문에 첨보는 프로였는데 재미있게 잘 보았어요. 감동도 있고 여운이 남는 그런 프로였네요. 자주 티비에서 봤음 좋겠어요 시장님 화이팅" "ahjy**** 역시 갓재명 이십니다" “(toro****) 학연, 지연 지나치게 얽매이지 않는 사회로 만들어 주세요.~ 잼나게 잘 봤습니다.” “(buyc****) 청년들이여 이번엔 꼭 세상을 바꿉시다.” “(sphk****) 국민을 대변해서 싸우는 격투가가 되시길!” “(jenk****) 이재명 시장님 지지하는 분 갈수록 늘어나는걸 보니 대한민국에 희망이 보입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