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10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차기 정부는 참여정부 시즌2가 아닌 촛불공동정부여야 한다"며 문재인 전 대표를 견제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이날 박 시장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세론은 강해 보이지만 고립된 '나홀로 함대'에 불과하다. 참여정부의 한계를 뛰어넘는 제3기 민주정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기득권에 안주한 패권정치, 구태의연한 여의도 정치는 청사의 주체, 새로운 시대의 중심이 될 수 밖에 없다"며 "민주당이 새로운 시대의 중심이 되기 위해서느 패권정치, 여의도정치를 청산해야 한다. 모든 권력을 독차지하려는 폐쇄적인 형태를 버리지 못하면 촛불혁명을 완수를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차기 정부는 과거로 돌아가는 게 아니라 미래로 나아가는 정부로, 이승만 박정희 이래의 누적된 적폐를 청산하고 구체제에서 각종 특권을 누린 기득권세력을 타파할 임무가 있다"면서 "촛불혁명을 완수하기 위해선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력을 가진 담대하고 유능한 혁신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저는 '민주연합함대'를 구축, 대선에서 승리하고 촛불공동정부로 낡은 질서를 청산해 새로운 나라를 만들고 싶다"며 자신이 그 적임자임을 자처했다.

박 시장은 "특정 정파, 특정 개인의 집권으로는 낡은 질서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특정 정파의 집권만으로는 제왕적 대통령제의 한계를 벗어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