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주 우려? 기자들 진 치고 있어 불가능"


▲김진태 예비후보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27일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김진태 자유한국당 예비후보(현 국회의원)는 28일 성명에서 김수남 검찰총장 사퇴를 촉구했다.

"촛불에 줄 서서 차기권력으로부터 임기를 보장받으려 하는 건가"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김 후보는 "파면되어 사저에 있는 분을 굳이 구속할 필요가 있나"라며 "전직 대통령이 산발한 채 포승줄에 묶여 감옥가는 걸 전세계에 자랑하고 싶은가"라고 지적했다.

검찰이 구속 사유로 제시한 '도주 우려'에 대해 "사저 앞에 기자들이 진을 치고 있어 한발짝도 나가기 힘들다"며 "전직 대통령을 잡범 다루듯 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법원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영장 발부 당시 '도주 우려가 있다'는 황당한 사유를 내놔 빈축을 샀다.

​김 후보는 '범행 부인'에 대해서는 "무죄추정 원칙도 모르나. 부인하는 건 죄가 아니다"고 반박했다. '공범 간 형평성'에 대해서는 "그럼 왜 고영태·태블릿은 수사 안 하나"라고 지적했다.

"정작 직권남용, 증거인멸을 하는 건 김수남 총장 본인이란 사실을 알아야 한다"며 "당장 이 모든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재차 촉구했다.

김 후보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행동'도 당부했다.

"황 대행은 법무부에 수사지휘권을 행사할 수도 있었는데 그러지 않았다. 실망이 크다"며 "내가 그 자리였다면 어떻게든 영장 청구만큼은 막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지금 나라는 상식인이라면 살기 힘든 지경이다. 그냥 두고 보기만 할 건가"라며 "황 대행은 지금이라도 고영태 사건 수사를 법무부에 지시하라"고 요청했다.

​"노무현 640만 불 사건 수사도 지시하라"며 "이 나라가 공정한 나라라는 희망을 주기 바란다. 평소 존경한 권한대행께서 마지막까지 명예를 지키시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황 대행 지시에 앞서 검찰이 자발적으로 '노무현 640만 달러 사건' 재수사에 착수할 것을 촉구했다.

"​형평성 운운하는 검찰은 지난 정부에서 묻혔던 사건도 재수사해야 한다"며 "문재인은 노무현과 운명공동체였다. 수뢰 당시 (대통령)비서실장이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노무현 부부가 미국에 있는 아들 집을 사기 위해 540만 불을 받았다고 한다. 정상문 총무비서관은 100만 불을 받아 전달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런데도 비서실장 문재인이 그걸 모를 수가 있나"며 "철저히 재수사하라. 그게 공정한 나라"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