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쇼퍼’ 간담회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정책 적극 반영

▲ SK네트웍스의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착한 정비’ 캠페인을 앞세워 고객 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스피드메이트 미스터리 쇼퍼 간담회 모습>

[투데이코리아=오영안 기자] SK네트웍스의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착한 정비’ 캠페인을 앞세워 고객 만족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비업계의 오랜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과잉정비•과다비용 이슈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차량 정비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착한 정비’캠페인은 일반 소비자들이 다소 거리감을 느낄 수 있는 차량 정비 분야에 대해 고객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를 통해 스피드메이트는 ‘사전 견적 문자 발송’ ‘부품 비교 견적 안내’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고객을 가장해 매장 직원의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사람)’ 도입 등 한 발 앞선 서비스를 선보이며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운전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작년 4월 도입한 미스터리 쇼퍼 제도를 통해 스피드메이트는 투명한 정비 서비스 확산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는 평을 받고 있다. 미스터리 쇼퍼로 선정된 고객들은 매장 방문 시 느꼈던 문제점과 장점들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스피드메이트 서비스 개선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스피드메이트는 지난 30일, 미스터리 쇼퍼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현장밀착형 서비스 강화 방안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스피드메이트는 향후에도 정기적인 미스터리 쇼퍼 간담회를 갖고, 취합된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수입차 정비 및 타이어 등 여러 서비스 분야에서 정책으로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스피드메이트는 착한 정비 캠페인을 더욱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차량 정비 업계는 전문 기술 영역으로 여겨져 그간 소비자들의 정보 접근성이 제한적인 시장으로 인식돼왔다”며, “일회성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정비 현장의 근본적 마인드 개선을 통해 실천 하는 ‘착한 정비’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피드메이트는 최근 발표된‘한국산업 브랜드파워지수’에서 15년 연속 해당 분야 1위를 지키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량 정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피드메이트는 정비 사업을 통해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긴급출동 서비스(ERS), 수입차 정비, 타이어 유통, 자동차부품 수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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