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위 드럭스토어 부츠의 시너지로 ‘한국형 H&B’ 모델 제안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이마트는 글로벌 1위 드럭스토어 ‘부츠’(Boots)의 국내 첫 대형 매장을 19일 스타필드 하남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부츠의 첫 대형 매장은 스타필드 하남 1층에 위치하며 619㎡(187평) 규모다.
지난해 7월 이마트와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 Boots Alliance, WBA)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이후 10개월 만의 성과다. WBA는 2014년 Walgreens 와 Alliance Boots 합병으로 만들어졌으며 영국 1위 H&B 브랜드인 부츠 등 전세계 11개국에 1만31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연매출 145조의 글로벌 유통 그룹이다.
지난해 7월 이마트와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 Boots Alliance, WBA)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이후 10개월 만의 성과다. WBA는 2014년 Walgreens 와 Alliance Boots 합병으로 만들어졌으며 영국 1위 H&B 브랜드인 부츠 등 전세계 11개국에 1만31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연매출 145조의 글로벌 유통 그룹이다.
이마트는 세계 1위 드럭스토어 기업인 부츠의 글로벌 소싱파워와 이마트의 상품 기획력으로 차별화된 ‘한국형 H&B’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해 1조2000억 원 규모로 성장한 국내 H&B 시장이 해마다 30~40% 신장세를 이어가 미래 사업 전망도 매우 밝다고 내다봤다. 향후 5년 내 3조 원이 넘는 시장으로 폭발적 성장이 가능하단 예상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1조2000억 원 규모로 성장한 국내 H&B 시장이 해마다 30~40% 신장세를 이어가 미래 사업 전망도 매우 밝다고 내다봤다. 향후 5년 내 3조 원이 넘는 시장으로 폭발적 성장이 가능하단 예상이다.
이에 이마트는 부츠의 우수한 자사 상품(PL)과 서비스로 프리미엄급 H&B 매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부츠는 기능성 화장품 넘버7, 트렌디한 감성의 솝앤글로리(SOAP&GLORY), 식물성 자연주의 보타닉스(BOTANICS) 등 기능성과 가성비를 겸비한 PL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넘버7은 영국 1위 뷰티 브랜드로 안티에이징과 스킨케어에 강점을 갖고 있다.
그 동안 정식 수입이 없었지만 이미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직구 등을 통해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부츠 정식 오픈으로 소비자는 넘버7 등 부츠 PL 상품을 보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자신의 피부톤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카운셀링 해주는 ‘Match-made’ 서비스도 준비했다.
부츠는 기능성 화장품 넘버7, 트렌디한 감성의 솝앤글로리(SOAP&GLORY), 식물성 자연주의 보타닉스(BOTANICS) 등 기능성과 가성비를 겸비한 PL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넘버7은 영국 1위 뷰티 브랜드로 안티에이징과 스킨케어에 강점을 갖고 있다.
그 동안 정식 수입이 없었지만 이미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직구 등을 통해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부츠 정식 오픈으로 소비자는 넘버7 등 부츠 PL 상품을 보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자신의 피부톤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카운셀링 해주는 ‘Match-made’ 서비스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7월중 명동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도 개설할 예정이다. 1284㎡(388평)규모로 ‘화장품의 성지’라 할 수 있는 명동에서의 진검 승부다.
이마트는 복합쇼핑몰에 오픈하는 스타필드 하남점과 명동 전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다점포화에 나설 계획이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은 오픈을 기념해 6월1일까지 부츠 자체 브랜드 전품목 2개 사면 1개를 더 주는 ‘3 for 2’ 행사를 진행한다. 6월 29일까지 5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5천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 선착순 5천명 에게는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부츠 에코백을 증정하며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겐 부츠 뷰티박스를 선착순 400명 한해 증정한다.
정준호 이마트 부츠사업담당 부사장은 “부츠는 코스메틱 분야에 기능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상품과 서비스로 기존 사업자들과는 다른 ‘프리미엄급 H&B스토어’를 추구하고 있다”며 “7월 중순 명동에 대형 가두점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복합쇼핑몰에 오픈하는 스타필드 하남점과 명동 전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다점포화에 나설 계획이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은 오픈을 기념해 6월1일까지 부츠 자체 브랜드 전품목 2개 사면 1개를 더 주는 ‘3 for 2’ 행사를 진행한다. 6월 29일까지 5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5천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 선착순 5천명 에게는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부츠 에코백을 증정하며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겐 부츠 뷰티박스를 선착순 400명 한해 증정한다.
정준호 이마트 부츠사업담당 부사장은 “부츠는 코스메틱 분야에 기능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상품과 서비스로 기존 사업자들과는 다른 ‘프리미엄급 H&B스토어’를 추구하고 있다”며 “7월 중순 명동에 대형 가두점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철중 기자
wonbaragy@todaykorea.co.kr
통합뉴스룸/산업금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