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특정세력.. 인민독재 같은 일 생길수도"

▲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투데이코리아=이준호 기자]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최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위원들에게 보내진 '문자폭탄'과 관련해 '배후' 의혹을 제기하면서 '인민독재' 발생 가능성을 우려했다.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는 26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만나 "어떻게 회동하는지 알고 시간을 딱 맞춰 문자폭탄이 오는지 모르겠다"며 "오늘 대표에게도 오고 나한테도 왔다"고 밝혔다.


"사실 그게 특정세력이지 않느냐"며 "잘못하면 민의가 심각히 왜곡되고 인민독재같은 일이 생길 수 도 있다"고 지적했다.


"누가 어떻게 보냈는지 알 수 있겠느냐"는 박 원내수석부대표 질문에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는 "조사하면(된다)"며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다. 해소방법을 찾아야지 그러지 않으면 일을 할 수 없다"고 답했다.


'문빠(일부 극렬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는 문재인 대통령에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내용이 담긴 기사라면 해당 기자들을 고발하고 있다. 다수 야댱과 한겨레, 미디어오늘 등 진보언론 기자들도 "파시즘" 등 단어를 동원해 이러한 사실상의 언론탄압 행각을 비판하고 나섰다.


고발 대상이 된 기사는 '항간에 이런 소문이 있다'는 내용으로 많은 변호사들이 입 모아 무혐의를 판단했지만 서울중앙지검 김태훈 검사 측은 본지(本誌) 기자를 벌금 300만 원에 기소해 논란을 일으켰다.


나아가 서울중앙지법 형사6단독 이은상 판사는 본지 기자를 재판에 회부했다. 정치권과 언론계는 이번 법원 재판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문빠'는 협박·욕설이 동반된 문자폭탄으로도 '입막음'에 나서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위원인 김광수 국민의당 의원은 24일 '너는 그 당시에 뭐했느냐' 'XX하네' '너는 군대 갔다 왔느냐' '다음에 낙선운동하겠다' 등 문자폭탄에 시달렸다고 밝혔다.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은 "저도 지금까지 엄청난 양의 문자폭탄을 받고 있다. 대부분 허위사실에 무차별 욕설이 많다. 이런 행위는 반민주적 행위라고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규탄했다.


박명재 한국당 의원은 25일 "밤새 문자폭탄 때문에 잠을 못잤다"며 "욕을 하도 먹어 배가 부르다"고 지적했다.


정우택 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문빠'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문자폭탄은 거의 테러수준이었다"며 "이는 의회주의를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행위"라고 질타했다.


또 "청와대와 여당은 남의 일 보듯이 내심 즐겨선 안 된다. 설득하고 자제시켜야 한다"며 '문빠' 행각에 대한 정부여당 '방치'를 비판했다.


본지는 일부 지지자들에 의한 언론탄합 행위에 대한 책임있는 조치를 대선 과정에서 문 대통령 측에 요청했으나 관계자는 '웃으면서' 난색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대선 당시 '문빠' 행각을 '양념'에 비유해 논란을 일으켰다.


한편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낙연 총리 후보자를 '하자 있는 물건'에 비유했다.


"웬만하면 물건을 팔아주고 싶다. (하지만 문 대통령이 팔려는) 물건에 워낙 하자가 심해 팔아줄 수 없는 딜레마"라며 "이럴 경우에는 물건 파는 분(문 대통령)이 해명하셔야 할 것 같다"고 문 대통령 직접 사과를 촉구했다.


이 후보자는 위장전입 의혹을 시인해 청와대를 곤경에 몰아넣었다. 문 대통령은 이른바 병역 면탈, 부동산 투기, 세금 탈루, 위장전입, 논문 표절 등 문제가 있는 사람을 기용하지 않겠다는 '고위공직 임용 배제 5원칙'을 제시한 바 있다.


문재인 정부는 출범 직후 태도를 바꿔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선거 캠페인과 국정운영이라는 현실의 무게가 기계적으로 같을 수는 없다"며 '고위공직 임용 배제 5원칙'이 '선거용'이었음을 사실상 시인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같은 경우 청와대가 위장전입 사실을 알면서도 지명한 것으로 드러나 더 큰 논란을 불러왔다.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의 이 날 발언을 두고서도 '문빠' 추정 세력의 집단 욕설·협박 댓글, 문자폭탄 등이 이뤄지고 있다.

키워드

#이언주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