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한국 방문객 급감에도 온라인 구매 고객은 증가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신세계백화점은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과 손잡고 글로벌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전자상거래의 80%를 점유하는 알리바바 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약 10억 명의 중국 현지 고객을 확보하고 중국 내 신세계의 인지도를 높여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티몰은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는 종합 쇼핑몰로 작년 한 해에만 약 8억 명의 고객이 찾은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오는 18일 오픈 예정인 티몰 신세계백화점 전문관은 중국 고객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뷰티·패션·잡화 품목을 먼저 선보인 후 올 하반기부터 유아동·생활·가전 품목까지 전 품목으로 확대 운영한다.


또 현지고객들에게 간편 결제와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중국 고객 확대에 가속도를 더할 예정이다.


티몰 입점을 통해 제공받는 ‘알리페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중국인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결제 시스템으로, 편리한 결제 방식을 통해 높은 구매 전환율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알리바바 그룹의 물류 파트너사인 ‘차이니아오(CAINIAO)’ 물류사를 통한 배송은 기존보다 통관서비스 기간을 2일 앞당겨 직구족의 가장 큰 관심인 ‘배송 기간’을 단축시킬 예정이다.


오픈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18일부터 30일까지 티몰 신세계백화점 전문관 내 상품을 즐겨찾기 한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국 비행기 왕복티켓, SAMO ONDOH 핸드백, 50위안 할인권, 녹차원 녹차, 20위안 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김고은의 ‘도깨비’ 목걸이, 라빠레뜨 핸드백, 이니스프리 스킨·로션 2종 세트 등 티몰 신세계백화점 전문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가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예철 신세계몰 영업담당 상무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과의 플랫폼 제휴를 통해 신세계의 글로벌 온라인 영토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라며 “향후 일본, 미국 등 해외플랫폼을 확장시켜 국가별 맞춤형 서비스와 트렌드 제안을 통해 신세계 브랜드 가치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