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소비 교육, 녹색매장 견학, 녹생상품 구배 후원 등 다양한 활동 선보여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롯데마트는 녹색소비자연대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와 녹색소비 실천을 위한 교육 및 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그린컨슈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마트 구로·서울역·송파·잠실·월드타워점 총 5개점에서는 환경 보호와 녹색소비를 실천하기 위해 모인 중고등학생 단체인 ‘초록천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소비를 교육, 체험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친환경·저탄소 인증마크 상품, 녹색제품, 그린컨슈머에 대한 교육을 받고 롯데마트 내 녹색매장을 견학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저탄소 인증마크를 찾아 구매하는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친환경 소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안산·울산·청량리·부평·동래·서청주·수원·전주점 총 8개점에서는 전국녹색소비자연대와 함께 매장 내에 ‘저탄소 녹색상품 홍보 부스’를 운영해 녹색 소비 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해 녹색소비실천서약서 작성, 저탄소 인증 상품 등을 구매한 고객 에게는 밀폐용기, 손세정제, 헹굼 세제 등 기념품을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정원헌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환경에 대한 사회 이슈가 부각되고 6월 환경의 날을 맞이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