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공식행사 참석에 이어 TV 예능 출연까지

▲ KBS2 '냄비받침'에 출연하는 유승민(좌) 바른정당 전 대선후보(사진=KBS 화면 캡쳐)

[투데이코리아=오승환 기자] 지난 대선이 끝나고 40여일이 지난 가운데 그동안 공식석상에서 쉽게 모습을 볼 수 없었던 바른정당 유승민 전 대선후보가 복귀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유 전 후보는 20일 저녁,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된 ‘바른정당의 소소한 이야기-입당설명회’에 참석해 ‘바른정당의 미래’와 ‘유승민 서울시장 출마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유 전 후보는 이날 행사에서 “바른정당이 저러다가 쉽게 무너지고, 뿔뿔이 흩어지고, 결국 흡수당하는게 아니냐는 걱정을 가지신다면 저희들, 특히 저는 절대 그럴 일이 없다”며 자유한국당과의 통합에 대해서 다시 한번 딱 잘라 말하며 논란을 일축했다.

이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최근 불거지고 있는 ‘유승민 서울시장 출마설’에 대해서는 “언론에서 재미삼아 제 이름을 넣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생각 없다”고 부인했다.

유 전 후보는 “대구 지역구 주민들도 대한민국 국민이고, 서울시민도 같은 대한민국 국민이다”며 운을 뗀 후 “지역주의에 기대어 정치할 생각은 없지만 지역 주민들이 국회의원으로 뽑아주신 의미가 있는데 거기를 버리고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할 계획은 전혀 안 하고 있다”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한편, 유 전 후보는 오늘(20일) 밤(11시10분) 방송되는 KBS2 예능프로그램 ‘냄비받침’에도 출연하며 대중에 대한 노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유 전 후보는 대선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대선 결과에 대한 심경과 차기 대선 준비 여부 등 각종 질문에 재치있는 입담으로 응답하며, 친숙한 이미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내일(20일) 저녁에는 서울대 기숙사에서 ‘희망은 어디서 오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의 시간을 갖고 젊은층과의 스킨십을 강화하며 복귀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