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지역 맛집 먹거리 롯데마트몰에서 판매해

▲ 롯데마트는 롯데마트몰에서 '전국 각 지역 먹거리'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롯데마트는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에서 ‘전국 각 지역 먹거리’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은 지역 맛집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맛집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롯데마트몰에서 주문 후 2~3일 이내에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몇 년 동안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맛집 및 먹거리를 온라인에서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설명했다.


지역 맛집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롯데마트몰 홈페이지에 접속해 기획전 코너에 들어가 ‘전국 맛집 먹거리 명물 기행’을 클릭해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준비된 상품들은 온라인 블로그 및 다수의 소비자가 직접 맛집으로 평가한 식당들로 총 38가지다. 모두 식품 제조 가공업 허가를 받은 업체에서 생산돼 맛과 품질이 검증된 상품들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거제도 유명 관광명소인 바람의 언덕 입구에서 판매하는 ‘바람의 핫도그’가 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며 각종 SNS를 통해 그 맛이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 먹거리다.


개인 판매 사이트를 운영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아산 주꾸미 볶음 쭈꾸뿅’은 순한맛, 매운맛, 뿅맛(가장 매운맛)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밖에도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쫄면 명가 ‘영주 나드리 쫄면’ 등 다양한 각 지역의 명물 먹거리들을 롯데마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심성보 롯데마트 M큐레이션혁신그룹 팀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마트에서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집에서 간편하게 지역 맛집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