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우상호(좌) 전 원내대표와 추미애(우) 당 대표

[투데이코리아=오승환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다시 합쳐야 한다”

우상호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민의당과 다시 합쳐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뒤늦게 논란이 되고 있다.

우 의원은 지난 6일 광주MBC ‘시선집중 광주’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당과 민주당은 다시 합쳐져야 한다고 본다”며 견해를 밝혔다..

앞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당을 가리켜 ‘머리자르기’라고 발언한 것으로 양 당 사이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더 큰 논란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우 의원은 “국민의당 대선후보였던 안철수 전 대표와 당 지도부가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며, 문준용씨 특혜입사 의혹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당 지도부의 책임을 거론했다. 이어 “조자사건이 마무리되면 통합이나 연정에 대한 진지한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의 합당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어 “국민의당과 민주당은 노선과 가치가 다르기보다 대선을 염두한 계파싸움으로 분리된 만큼 대선이 끝났으니 굳이 그렇게 헤어져 있기 보다는 다시 합쳐져야 한다”며, “힘을 합쳐 민생과 개혁을 같이 이루면 내년 지방선거에서도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우 의원의 이같은 발언을 두고 국민의당 지지자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 의원의 발언 직후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에는 국민의당 지지자들로부터 항의 글이 올라오기 시작했고, SNS 상에는 우 의원을 두고 많은 누리꾼들이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국민의당을 지지하는 누리꾼들은 “추미애 대표가 언급한 ‘머리 자르기’ 발언부터 진솔한 사과가 있어야 하는 게 순서”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추 대표의 발언 파장이 일파만파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 의원의 ‘통합론’을 마냥 순수하게만 볼 수 없다는 것이 이들의 중론이다.

한편 국민의당은 연일 추 대표의 발언에 깊은 유감을 표하고 나섰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비대위 회의를 통해 “추미애 대표 발언은 승자의 패자에 대한 정치보복이 아니면 무엇이냐”며, “국민의당 죽이기 차원의 공작이 아니면 무엇인가”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