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진행된 빵만들기 봉사에 고객과 직원들이 참여한 모습.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현대백화점은 방학 시즌을 맞아 가족 참여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약 2000여 명이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통해 확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기간은 대부분의 학교가 방학을 하는 이번 달 25일까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참여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교육기관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방학기간에는 가족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콘텐츠를 3배 늘리고, 연계 기관은 2배로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환경운동연합이 주관하는 '환경 캠페인 특강'과 강남구·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주요 내용으로 한 '청소년 자원봉사 기본 교육' 등이다.


신규 행사 중 눈에 띄는 것은 하천 수질 정화를 위한 ‘효소 흙공 제작 및 던지기’ 행사다. 진흙과 EM(미생물)효소를 섞어 만든 흙공은 인체에 무해하고 하천에 녹으면서 오염물질을 분해해 수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온라인 ‘봉사나눔센터’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에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봉사나눔센터'로 신청할 수 있는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조손가정 돕기 빵 만들기 봉사·독거노인 돕기 도시락 나눔·경로식당 급식 나눔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원하는 콘텐츠와 일정을 맞춰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백화점을 방문해 클럽데스크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