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논평내고 맹비난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지난 대선기간 내내 돼지발정제 이야기로 여성비하 논란으로 곤욕을 치른바 있는 홍준표 대표가 또 여성비하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홍 대표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바른정당을 겨냥해 ‘정당의 통합은 인위적인 정계개편보다는 국민이 선거로 심판한다고 저는 생각한다, 첩이 아무리 본처라고 우겨 본들 첩은 첩일 뿐’이라고 적어 논란을 자초했다.

이종철 바른정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1일 바른정당을 '첩'이라고 규정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발언에 대해 ‘어떻게 아직도 억압의 시대, 봉건시대의 사상으로 세상과 사물을 볼 수 있나? 홍 대표의 말은 여성을 비하하는 어휘로 결코 써서는 안 될 말’이라고 홍대표에 대해 날선 비판을 하였다.

이어 이 대변인은 ‘홍 대표의 말에 한 네티즌은 '다당제를 본처니 첩이니 하며 여성들을 비하하는 것을 보니 민주주의의 기본도 모르는 사람이 대표를 하고 있다'고 댓글을 달았다. 국민들이 홍 대표를 얼마나 한심하게 보는지 일일이 옮기기도 어렵다’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논평을 이어가며 ‘최근 홍 대표는 자신의 과거 막말을 사과하며 달라진 인상을 주려했다. 그러나 또다시 막말을 서슴지 않는 것을 보니 전혀 바뀌지 않은 모양이다. 이번에는 자신의 잘못을 빨리 반성할지 아니면 또 평소처럼 아무 잘못 없다 천연덕스럽게 무시하고 갈지 알 수 없다. 얼른 홍 대표는 여성과 국민들에게 정중하게 사과하기 바란다‘며 촉구했다.


평소에도 과격한 발언으로 언론의 주목을 끌었던 홍 대표이기에 과연 이번 발언이 바른정당을 단순히 자극하기 위한것인지 아니면 그 속에 깔린 기제가 있는지 추후 그의 행보에 이번 발언의 진위가 가려질 예정이다.


키워드

#홍준표 #막말 #첩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