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4차산업혁명에 따른 '디지털 셀프뱅크'가 입점했다.

[투데이코리아=문경아 기자] 부산시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과 협력해 '스마트시티 활성화 방안' 구축에 주력한다.


24일 부산시는 25일 오후 3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4차산업혁명시대, 부산형 스마트시티 활성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4차산업혁명의 일환으로 부산시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마련한 자리이며 지역 국회의원과 기업, 대학, 연구기관, 공무원 등 약 300명이 참여해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발전방안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토론회에 앞서 이정훈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부원장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시티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기조발표하며 이어 5명의 전문가 패널이 4차산업 대응전략, 해양스마트시티 조성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또한 토론회와 함께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와 국회의원들이 스마트파킹 서비스 및 가상, 증강현실 융복합센터현장을 방문해 4차산업혁명의 실질 적용과정을 살펴볼 예정이며 4차산업혁명 플랫폼 구축을 위한 국회차원의 입법활동 및 예산확보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부산시는 "4차산업혁명은 산업과 기술, 문화까지 융합되는 초융합 시대를 이끌어가는 과정"이라며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5개 지역을 4차산업혁명의 주요 거점지로 설정, 육성해 미래형 인재양성과 부산형 스마트시티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